로테르담 교사연수회(2019.10.26) 후기

지난 10월 26일 로테르담 한인학교에서 교사연수회가 있었습니다.

학교 교직원 10명 전원이 참석하여 한글학교 학급 운영 및 수업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노하우를 배우고 왔습니다.
특별히 1부 순서는 일반인들에게도 열린 강연과 합창단 공연이 있었습니다. 강연 내용이 학교 교육 및 가정에서의 자녀 교육에도 큰 도움이 되는 주제라서 같이 나누기를 원합니다.

 초등 장학사이신 김성효 장학사님께서 저서인 ‘초등공부, 독서로 시작해 글쓰기로 끝내라’ 라는 책을 바탕으로 강연해 주었습니다. 언어 교육을 위한 읽기와 쓰기의 중요성을 강조해 주었으며,  읽기와 쓰기를 효과적으로 교육하기 위한 가정과 학급에서의 구체적인 방안을 많이 배우고 왔습니다.

또한 Leiden 대학 한글학교 남애리 교수님의 한글어 교육법 강연을 통해 교실에서의 한글실력 향상을 위한 수업 방식을 배우고 왔습니다.

학교에서는 연수를 통해서 배워온 교육 방향 및 방법을 연구하여 적절하게 도입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앞으로도 제공되는 각종 연수의 기회에 참여하여 학급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참고로, 도움이 될 만한 연수관련 동영상 사이트와 도서를 소개합니다.
보시고, 읽으시고 자녀교육에 많은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 김성효 장학사님의 강연 중 저서 소개 >
<로테르담 교사 연수회 >

네덜란드 초독글 강연 뒷이야기_네덜란드는 세상에서 아이가 가장 행복한 나라
: 네이버 블로그 클릭하기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_ 김성효 장학사님 강연 _ YouTube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