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반 (Secondary)

반 이름: 중고등 연극
교사이름: 강세현 선생님

교사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중고등 연극 수업을 담당하는 강세현입니다.
 영국 Newcastle과 Surrey에서 각각 현대연기 Contemporary acting & performance와 신체극 Physical theatre을 전공하였고, Drama-TESOL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이후 수년간 영국과 한국, 프랑스 등에서 공중극 vertical performance, 거리극 street perfromance, 즉흥극 improvisation, 연극, 영화 활동 및 다양한 분야의 연극 수업과 영어연극 수업을 하였습니다.
만 5~6세 유아부터 70대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수업을 해본 지난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한글학교를 찾아준 청소년들과 함께 흥미롭고 창의력을 자극하는 연극 수업을 하고자 합니다.
청소년기에 갖게 되는 의사소통과 정체성 확립에 대한 요구를 채울 수 있도록 도우면서, 즐겁고 신나는 수업이 되어 학생들이 참석하고 싶어하는 수업이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다양한 연극의 기법과 놀이들을 통하여 아이들이 스스로를 표현할 수 있도록 길을 제시하고 상상력을 자극하며 즐거운 수업을 만들어갈 계획입니다.

중고등 연극반 주차별 학습활동 보러가기 >>


반 이름 : 중고등 국어
교사이름: 최인순 선생님

교사 소개 : 2011년 가을, 온 가족이 네덜란드 아인트호벤으로 이민을 온 이후로, 1남 1녀의 자녀를 양육하며 평범한 가정주부로 지내다가 5년 전 부터 아인트호벤 국제학교(ISE)에서 중고등 학생들에게 KoreanA과정을 가르치는 교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2001년에 초등교사로 임용되어, 전주와 경기도 지역에서 약 6년동안 초등교사로 근무하였습니다.
네덜란드의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의 교육과정을 접하면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1등을  다투는 교육이 아니라 각자가 자신의 재능과 능력을 따라 스스로의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가는 한국의 교육 현실을 생각해 보면, 공교육의 천국이라 불리는 네덜란드의 교육 경쟁력이 어디에서부터 비롯되는지 쉽게 눈치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중고등반 국어 수업이 단순히 국어 지식을 넓히는 수업이 아니라,  각자의 깊이 있는 사고를 국어를 통해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수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생들의 수준과 상황이 모두 다르기에 여러가지 어려움이 예상됩니다만, 최대한 학생들의 수준과 눈높이에 맞는 수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 한가지 중요한 수업의 방향은 학생 스스로가 자기 주도적인 공부를 할 수 있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국어 공부를 통해서 형성된 좋은 학습 습관은, 현지 학교에서 다른 여러 과목을 공부하는데 있어서도 많은 긍정적인 효과를 주리라 생각됩니다.
한글학교에서는 국어를 배우는 것을 일차적인 목표로 하지만, 더 나아가 글로벌 시대에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고 이해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사고방식과 탐구하는 방법을 또한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중고등 국어반 주차별 학습활동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