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반


반 이름 : 유치원 반
교사 이름 : 김향선 선생님


교사 소개 : 안녕하세요. 아인트호벤 한글학교 유치반을 담당하게 된 김향선입니다.
저는 한국에서 주니어를 대상으로 영어회화와 토익을 가르치면서, 초, 중, 고등학생들의 영어를 교육하는 강사로 일하였습니다.
그리고 더욱 전문적인 교사로 거듭나고자, 현재 고려사이버대학교에서 한국어/다문화학부 한국어교육전공 과정을 이수 중에 있습니다.
2009년 3월부터 네덜란드에 거주하며, 두 아이를 낳고 양육하면서 모국어를 제대로 습득하는 것이 삶에서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몸소 느끼고 체험하였습니다. 한국인으로서 한국어 능력을 갖추고 한국 문화를 제대로 이해하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유아기에는 말하기, 듣기를 기초로 한 놀이 위주의 활동을 통해 한국어 개념 학습을 유도하기 좋은 시기 입니다. 책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시기이기도 하며, 이는 앞으로의 한글에 관심을 가지게 할 수 있는 적정한 시기입니다. 아인트호벤 한글학교에서 또래 친구들을 만나서 작은 사회를 체험하고 다양한 활동으로 한국의 문화와 한글을 함께 체험하며, 네덜란드에서 세계속의 한국인으로 잘 자라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세계를 무대로 꿈을 펼치게 될 우리 아이들에게 자연스러운 언어 활동을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인지하고 발달 할 수 있도록 가르침과 동시에, 함께 배우며 아이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교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차별 학습활동 보러가기 – > 클릭


ko_KR한국어